시민의 영원한 행복파트너 광주도시관리공사
환경기초시설
- 서비스실천사항
- 유입된 하수의 완벽한 처리를 통해 환경오염 방지
- BOD등 6개항목에 대한 양질의 방류수질 확보 → 법정 방류수질 및 자체목표 수질 준수
- 견학 및 홍보를 통해 환경보존 중요성 강조
- 연구개발 등 지속적인 연찬활동 추진
하수관거유지관리
- 서비스실천사항
- 현장 작업시 주민불편 최소화 및 작업안전 관리에 만전
- 민원접수ㆍ처리는 순서에 의거 신속히 처리
- 민원접수 고객에게 현장방문 시간, 처리방법 등 문자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행 완료후 7일이내 이상유무 확인
주차시설운영관리
- 서비스실천사항
- 쾌적한 주차장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 주차시설물에 대해서는 주 1회 이상 자체적으로 점검·진단을 실시하고, 시설물 불량 및 파손 발생 시 7일 이내에 신속하게 복구하겠습니다.
- 영수증 재발급, 미납요금 등 요금에 관한 민원은 3일 이내에 조치하며, 처리가 지연될시 E-mail, SMS, 전화 또는 서면으로 진행상황을 안내하겠습니다.
- 홍수, 화재 등 재해·재난 상황발생시 신속 대응하여 재난안전 대응체계를 발동하여 피해차량 발생률을 0%로 유지하겠습니다.
- 시민의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기 위하여 통합주차관리 홈페이지 내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설치·운영하겠습니다.
종량제물품판매사업
- 서비스실천사항
- 운영시간 내 전화·인터넷·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접수 및 입금하여 주시면 확인 후 지정배송일(권역별 주2회)에 신속하게 배송하겠습니다.
- 배송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교통법규 위반 0건을 유지하겠습니다.
- 주 1회 재고조사를 실시하여 판매금액과 수량에 차질이 없도록 투명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종량제 봉투 불량, 배송 오류 등으로 환불 또는 교환이 필요한 경우 7일 이내에 처리하여 처리결과를 서면 또는 전화로 안내하겠습니다.
- 제공한 서비스에 문제가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홈페이지·전화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서비스실천사항
- 이용자등록은 방문접수 및 비대면(팩스, e-mail 등)으로 운영하며, 접수된 신청서는 접수일 기준 7일 이내에 심사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용하는 대상자 누구나 공정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1~2일)을 기본으로 하고 당일 즉시 콜 예약은 1시간 전 예약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 투명한 이용요금 관리를 위하여 공사 홈페이지 및 차량 등에 이용요금을 공개하고 이용요금은 신용 및 교통카드 수납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방어운전 생활화를 위하여 분기 1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모니터링단」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및 연 1회 고객만족도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
- 운행 전·후 차량 및 내·외부 설비(세차, 리프트, 슬로프, 안전바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월 1회 차량안전관리자 점검, 분기 1회 특장차량업체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정보공개, 제안, 건의 및 이용 불편 신고 등을 요청하실 경우 신속하게 검토하여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용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으로 「운전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공원시설운영관리
- 서비스실천사항
- 공원별 환경정비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1일 3회 이상 주요공원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청결한 공원 제공을 통한 시민의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관련 법률에 따라 반기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공원시설물에 대해서는 주 1회 이상 자체적으로 점검·진단을 실시하고, 시설물 불량 및 파손 발생 시 7일 이내에 신속하게 복구를 원칙으로 하며, 자재수급 등 사유로 복구가 지연될 시 지연사유와 완료일정 안내문을 게시하겠습니다.
- 공원 내 수경시설은 15일마다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게시함으로써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방송, 광고, 공연, 전람 등 사유로 공원 대관을 요청할 경우 적정여부를 검토하여 신청서 제출일 기준 3일 이내에 처리하여 서면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공원관리직원의 민원응대 역량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CS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주민 명예 감사관」을 위촉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수준 높은 공원을 만들겠습니다.
자연장지운영관리
- 서비스실천사항
- 쾌적한 시설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사용 및 안치구역 배정은 접수순서로 공정·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관련 법률에 따라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연 2회), 정밀점검(3년 1회), 성능점검(5년 1회)을 실시하겠습니다.
- 이용료 이외에 부적절한 금품·사례비 등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으며, 청렴한 운영관리를 위하여 인터넷 익명 신고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공영마을버스운영사업
- 서비스실천사항
- 버스정류소 및 홈페이지에 운행시간표를 게시하여 운행정보를 안내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으로 「승무사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교통법규 위반 0건을 유지하고, 정류장 무정차 통과(정류소 외 정차 포함)를 하지 않겠습니다.
- 승객의 합당한 요구사항(냉방기 가동, 방송음량조절, 등)은 즉시 반영하겠습니다.
-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의 준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 관련근거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별표4 - 운행 전·후 차량 및 내·외부 설비(세차, LED 행선지표시, 하차벨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월 1회 이상 자동차 종합 정비소에서 정기점검을 하겠습니다.
- 사고 및 고장 등으로 인해 결행 발생 시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등)에 신속하게 공지하고, 사고발생 즉시 예비차량을 투입하겠습니다.(예비버스 15% 목표)
- 고객이 정보공개, 제안, 건의 및 이용 불편 신고 등을 요청하실 경우 신속하게 검토하여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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