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고객마당 시민의 영원한 행복파트너 광주도시관리공사

환경기초시설

환경기초시설단지

서비스실천사항
유입된 하수의 완벽한 처리를 통해 환경오염 방지
BOD등 6개항목에 대한 양질의 방류수질 확보 → 법정 방류수질 및 자체목표 수질 준수
견학 및 홍보를 통해 환경보존 중요성 강조
연구개발 등 지속적인 연찬활동 추진

하수관거유지관리

하수관거유지관리하는 인부

서비스실천사항
현장 작업시 주민불편 최소화 및 작업안전 관리에 만전
민원접수ㆍ처리는 순서에 의거 신속히 처리
민원접수 고객에게 현장방문 시간, 처리방법 등 문자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행 완료후 7일이내 이상유무 확인

주차시설운영관리

경안시장 공영주자창 출입구

서비스실천사항
쾌적한 주차장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주차시설물에 대해서는 주 1회 이상 자체적으로 점검·진단을 실시하고, 시설물 불량 및 파손 발생 시 7일 이내에 신속하게 복구하겠습니다.
영수증 재발급, 미납요금 등 요금에 관한 민원은 3일 이내에 조치하며, 처리가 지연될시 E-mail, SMS, 전화 또는 서면으로 진행상황을 안내하겠습니다.
홍수, 화재 등 재해·재난 상황발생시 신속 대응하여 재난안전 대응체계를 발동하여 피해차량 발생률을 0%로 유지하겠습니다.
시민의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기 위하여 통합주차관리 홈페이지 내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설치·운영하겠습니다.

종량제물품판매사업

종량제물품판매사업소 간판

서비스실천사항
운영시간 내 전화·인터넷·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접수 및 입금하여 주시면 확인 후 지정배송일(권역별 주2회)에 신속하게 배송하겠습니다.
배송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교통법규 위반 0건을 유지하겠습니다.
주 1회 재고조사를 실시하여 판매금액과 수량에 차질이 없도록 투명하게 관리하겠습니다.
종량제 봉투 불량, 배송 오류 등으로 환불 또는 교환이 필요한 경우 7일 이내에 처리하여 처리결과를 서면 또는 전화로 안내하겠습니다.
제공한 서비스에 문제가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홈페이지·전화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휠체어 탄 환자

서비스실천사항
이용자등록은 방문접수 및 비대면(팩스, e-mail 등)으로 운영하며, 접수된 신청서는 접수일 기준 7일 이내에 심사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용하는 대상자 누구나 공정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1~2일)을 기본으로 하고 당일 즉시 콜 예약은 1시간 전 예약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투명한 이용요금 관리를 위하여 공사 홈페이지 및 차량 등에 이용요금을 공개하고 이용요금은 신용 및 교통카드 수납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방어운전 생활화를 위하여 분기 1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모니터링단」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및 연 1회 고객만족도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
운행 전·후 차량 및 내·외부 설비(세차, 리프트, 슬로프, 안전바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월 1회 차량안전관리자 점검, 분기 1회 특장차량업체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이 정보공개, 제안, 건의 및 이용 불편 신고 등을 요청하실 경우 신속하게 검토하여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용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으로 「운전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공원시설운영관리

공원시설운영관리 공원 강가 꽃

서비스실천사항
공원별 환경정비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1일 3회 이상 주요공원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청결한 공원 제공을 통한 시민의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관련 법률에 따라 반기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공원시설물에 대해서는 주 1회 이상 자체적으로 점검·진단을 실시하고, 시설물 불량 및 파손 발생 시 7일 이내에 신속하게 복구를 원칙으로 하며, 자재수급 등 사유로 복구가 지연될 시 지연사유와 완료일정 안내문을 게시하겠습니다.
공원 내 수경시설은 15일마다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게시함으로써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송, 광고, 공연, 전람 등 사유로 공원 대관을 요청할 경우 적정여부를 검토하여 신청서 제출일 기준 3일 이내에 처리하여 서면으로 안내하겠습니다.
공원관리직원의 민원응대 역량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CS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주민 명예 감사관」을 위촉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수준 높은 공원을 만들겠습니다.

자연장지운영관리

자연장지운영단지

서비스실천사항
쾌적한 시설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시설사용 및 안치구역 배정은 접수순서로 공정·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분야별 안전관리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관련 법률에 따라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연 2회), 정밀점검(3년 1회), 성능점검(5년 1회)을 실시하겠습니다.
이용료 이외에 부적절한 금품·사례비 등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으며, 청렴한 운영관리를 위하여 인터넷 익명 신고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공영마을버스운영사업

주차되어있는 공영마을버스들

서비스실천사항
버스정류소 및 홈페이지에 운행시간표를 게시하여 운행정보를 안내하겠습니다.
이용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명감으로 「승무사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교통법규 위반 0건을 유지하고, 정류장 무정차 통과(정류소 외 정차 포함)를 하지 않겠습니다.
승객의 합당한 요구사항(냉방기 가동, 방송음량조절, 등)은 즉시 반영하겠습니다.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의 준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 관련근거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별표4
운행 전·후 차량 및 내·외부 설비(세차, LED 행선지표시, 하차벨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월 1회 이상 자동차 종합 정비소에서 정기점검을 하겠습니다.
사고 및 고장 등으로 인해 결행 발생 시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등)에 신속하게 공지하고, 사고발생 즉시 예비차량을 투입하겠습니다.(예비버스 15% 목표)
고객이 정보공개, 제안, 건의 및 이용 불편 신고 등을 요청하실 경우 신속하게 검토하여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