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고객마당 시민의 영원한 행복파트너 광주도시관리공사

우리공사를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방문하시면 전 직원이 정중한 자세와 단정한 용모로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이 오시면 즉시 하던일을 멈추고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본인신분을 밝히고 안내하며, 고객이 만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때에는 “안녕히가십시오”라고 따듯이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울리면 신속히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 ○○○팀(소속)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여 친절하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라도 친절히 답변하고 용건에 따라 3분 이내로 관련부서를 알려 드리거나 연결하여 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의 연락처를 기록하였다가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고 10초이내에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마칠 때에는 반드시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3초이상 경과한 후 수화기를 조용히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광주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에 접수된 건의·민원에 대하여는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에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관계부서간의 협의 등으로 처리에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2일 이내에 지연사유와 처리예정 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무실명제 실시

고객께서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및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여 쉽게 담당자를 찾을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근무실명제 이행을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반드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